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청라시티타워' 조속추진 방안은?

김낙현 | 기사입력 2022/10/11 [16:35]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청라시티타워' 조속추진 방안은?

김낙현 | 입력 : 2022/10/11 [16:35]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청라 시티타워' 건립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11일 산업경제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7일 위원회 소속 이순학 시의원과 인천경제청 윤백진 영종청라사업본부장, 임상균 청라관리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위 사무실에서 '청라 시티타워' 추진과 관련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라 시티타워'는 청라호수공원 중심부에 면적 약 1만 평, 448m 높이로 건립돼 판매시설, 레스토랑, 전망대 등이 입주할 예정이지만 최근 증액된 공사비 분담 비율을 둘러싼 건립사업자(SPC, 청라시티타워㈜)와 조성 주체(LH)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이순학 시의원은 "시티타워 건립이 더 이상 지체되는 것은 이를 오랫동안 염원해온 주민들의 희망을 짓밟는 일"이라며 "청라 시티타워 건립 관련 결정에 있어서는 그 누구보다 주민의 의견이 중요하다. 조속한 추진을 위해 조성 주체인 LH의 직접 건립 시행도 배제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윤백진 인천경제청 본부장은 "현재 건립사업자와 조성 주체 간의 신뢰 관계가 약화돼 건립 추진에 어려움이 있다"며 "지속적인 상호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마련해 가겠다"고 설명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