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희망 릴레이' 이어가는 양평군 새마을회

최동찬 | 기사입력 2022/09/27 [12:14]

(돋보기)''희망 릴레이' 이어가는 양평군 새마을회

최동찬 | 입력 : 2022/09/27 [12:14]

 

 

"어르신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깨끗하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준 새마을회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

 

양평군 새마을회와 옥천면 새마을회가 최근 옥천면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해 훈훈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은 군에서 추진하는 민·관 협력 재능나눔사업인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집수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장애인 가구의 도배 교체 및 청소 등 집수리를 완료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특히 도배 교체와 오래 묵은 생활 물품 정리 등 집안의 짐들을 들어내고 진행해야 하는 만큼 많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작업이었으나 새마을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는 민간 기관단체의 자발적인 재능나눔을 통해 저소득 주민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양평군 새마을회를 비롯한 10개의 민·관 협력 기관단체가 참여해 30여 가구에 대한 집수리를 추진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혼자서는 주거환경 개선이 어려운 어르신의 손발이 돼 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 항상 지역 봉사의 중심에서 힘써주는 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지역의 어려운 곳을 돌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