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시장과 함께하는 주민간담회 '이야기마당' 호응

구숙영 | 기사입력 2022/09/27 [14:19]

과천시, 시장과 함께하는 주민간담회 '이야기마당' 호응

구숙영 | 입력 : 2022/09/27 [14:19]

 

과천시장과 함께하는 주민간담회 '이야기마당'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6일 중앙동에서 시는 시민과 시장이 직접 만나 지역 현안과 정책 등에 대해 묻고 답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주민간담회인 첫 '이야기마당'을 개최했다.

 

래미안에코팰리스 단지 내에서 열린 이번 이야기마당에는 1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해 시의 주요 현안과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생활 민원 등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야기마당에서는 시의 주요 현안 중 하나인 환경사업소 이전과 지하철 4호선 배차간격 단축 및 인구 증가에 따른 교통개선 건의, 관문천 공사 관련 건의, 관내 보호수 관리 지원 등 정책에 관한 주제뿐만 아니라 관내 자전거 거치대에 설치된 바람 주입기 고장 수리, 단독주택지역 가로수 정비 등의 생활 민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가 오갔다.

 

특히 신계용 시장은 취임 직후부터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환경사업소 이전 문제와 관련해 환경사업소 이전 필요성과 중요성, 이전 후 공간 조성 방향 등에 대해 시민들에게 세세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했다.

 

앞으로 시 이야기마당은 ▲갈현동 29일 래미안슈르 상가 B동 옆 분수대 ▲별양동 30일 과천자이 오크가든 ▲과천동은 내달 4일 과천동주민센터 앞마당 ▲부림동 내달 5일 과천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스카이 라운지 앞 ▲문원동 7일 문원행복마을 관리소 ▲갈현동 내달 12일 과천지식정보타운 제이드자이에서 진행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민들과 이렇게 가깝게 만나서 지역의 현안에서부터 생활민원까지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 보다 많은 시민께서 함께 자리하셔서 과천의 발전과 행복한 시민 생활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나라, 결혼하더니 더 이뻐지고 어려진 모습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