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관내 취약계층 학생에게 태블릿 PC 지원 "교육장비 활용"

이재성 | 기사입력 2021/07/23 [16:41]

가평군, 관내 취약계층 학생에게 태블릿 PC 지원 "교육장비 활용"

이재성 | 입력 : 2021/07/23 [16:41]

 

가평군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교육장비(태블릿PC)를 63대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로 사회전반에 언택트(Untact)문화 확산으로 각 교육분야에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되고 있으나 원격수업 장비 등이 없어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기초생활수급 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자녀 등 저소득 취약계층 자녀 63명에게 지원했다.

 

이에 군은 1,638만 원의 사업지를 들여 태블릿PC를 구입했으며, 이 사업비는 지난 해부터 '가평 1004 희망나눔 기부릴레이' 모금 캠페인을 전개해 모아진 성금으로 마련됐다.

 

김성기 가평군수는 “관내 공직자 및 유관기관단체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로 모금에 동참해 주셔서 이 지역의 아동‧청소년에게 소중한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다”며 “관내 저소득 장애인, 노인, 아동 등 다양한 계층에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부터 시행한 '가평 1004 희망 나눔 기부릴레이'는 공직자 및 유관기관 단체 직원들의 정기 모금 활동 캠페인으로 모금된 성금이다.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시설 위문,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냉난방비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