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연천역 상가, '경기 노후상가거리 활성화'에 선정돼

이재성 | 기사입력 2021/07/23 [10:21]

연천군 연천역 상가, '경기 노후상가거리 활성화'에 선정돼

이재성 | 입력 : 2021/07/23 [10:21]

연천군 연천읍 연천로 268 일대 '연천역 상가'가 경기도가 추진하는 '2021년도 노후상가거리 활성화 사업'에 선정돼 경쟁력 강화와 골목경제 부흥에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됐다.

 

23일 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20년 이상 경과된 도내 노후상가거리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맞춤형 특성화 지원을 통해 침체된 골목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데 목적을 뒀다.

 

이에 도는 지난 5~6월 공모를 실시 외부전문가로 구성단 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적격여부, 사업적절성, 효과성, 타당성, 추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연천역 상가를 최종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연천역 상가를 대상으로 관광특화거리를 조성,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이를 위해 상인·건물주·전문가 등이 함께하는 상생협력 체계인 ‘지역상생협의체’를 구성해 상인 조직화를 유도하고,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환경개선과 스토리텔링, 공동마케팅 및 홍보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천역 상인회가 제안한 구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상징 조형물, 라이트아트 조성을 통해 특화거리를 만들고, 특화축제나 특화상품을 개발해 상가재생의 기틀을 다질 전망이다.

 

아울러 지역 내 상인들의 협업공간인 ‘연천큐브’를 만들고 협동조합 활성화를 도모하며, 이용객들의 쾌적하고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개선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조장석 소상공인과장은 “코로나19로 골목상권이 많은 타격을 입은 만큼, 노후된 상가거리의 맞춤형 특성화지원을 통해 전통시장과 더불어 경제의 한 축인 골목경제의 활력을 불어넣는데 목적을 뒀다” 며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상인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