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여행택시' 타고 편하고 안전한 여행하세요"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6/13 [15:55]

"파주 '여행택시' 타고 편하고 안전한 여행하세요"

이영관 | 입력 : 2021/06/13 [15:55]

 

파주지역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가 운영에 들어갔다.

 

13일 시에 따르면 ‘여행택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 중 하나로, 시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여행택시를 이용하면 뚜벅이 여행자도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단체관광에서 소규모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여행택시를 운행하는 기사는 사전 모집과 심사를 통해 선발돼 고객응대 서비스 등 여행택시 운행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했으며, 친절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행가이드의 역할까지 수행하게 된다.

 

이용요금은 기본 3시간에 6만 원이며, 1시간당 2만 원을 지불하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객의 요청에 따라 코스 변경도 가능하다.

 

대표 운행코스는 평화와 통일의 염원이 담긴 파주의 매력을 함축적으로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운정역에서 승차해 파주출판도시-오두산 통일전망대-임진각 관광지를 둘러보고 문산역에서 하차한다. 예약은 이용일 3일 전까지 파주여행택시 홈페이지 또는 전화(070-4918-6169)로 하면 된다.

 

안승면 관광과장은 “여행택시를 통해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서비스를 제공해, 시 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관광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