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전국 시·도교육감 평가 "하위권"

여한용 | 기사입력 2021/05/26 [19:01]

(기자수첩)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전국 시·도교육감 평가 "하위권"

여한용 | 입력 : 2021/05/26 [19:01]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취임한 지 8년이 다 돼 간다. 이재정 도교육감은 진보교육자로 유명하다. 그런 그가 창피할만한 일이 보도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7기 전국 시ㆍ도지사, 교육감 공약이행 평가결과'에서 이 교육감의 공약 이행 완료도는 47%로 17개 광역시ㆍ도 가운데 10위를 기록했다는 보도다.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17개 시ㆍ도 단체장을 대상으로 2020년 12월31일 기준 '공약 이행완료', '20년 공약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그렇지만 도교육청은 민선 7기 전체 공약계획 대비 공약 이행 완료도가 47%로 나타났다. 전체 51개 공약 중 완료된 공약은 24개이며, 나머지 중에서는 정상 추진 중인 공약은 24개, 일부추진 중인 공약은 3개로 확인됐다.

 

이 교육감 답지 않은 성적표다. 내년 또다시 도교육감 선거가 기다리고 있다. 이런 식으로 평가를 받는다면 이 교육감이 3선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44년생으로 우리나라 나이로 78세에 해당하는 이 교육감은 고령에 해당된다.

 

내년이면 79세로 팔순에 가깝다. 일부에선 이제 그만 출마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아직 이 교육감은 정확한 의견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일단 내년 선거에 출마여부의 관심을 떠나서 좋은 성적표로 기억되는 교육감이길 바랄 뿐이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