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만호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 추진…서부지역 중심으로 도약

최남석 | 기사입력 2021/05/20 [14:39]

평택 만호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 추진…서부지역 중심으로 도약

최남석 | 입력 : 2021/05/20 [14:39]

 

평택 만호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268의 9번지 일대 약 32만㎡를 총사업비 653억 원을 들여 시가지를 조성하는 환지방식의 도시개발사업이다.

 

수립된 개발계획에 따라 구 역면적 32만㎡ 가운데 환지대상용지 14만㎡를 준주거, 상업, 지원시설용지로 나머지 18만㎡는 공원・녹지 등 기반시설용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관련 법률에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교통・환경영향평가'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문화영향평가' 대상사업으로 올 3월 선정됨에 따라 실시계획 인가를 위한 행정절차에 본격적으로 들어간다.

 

이와 함께 시는 도시개발사업 시행을 위한 시행조례 제정을 병행해 올 하반기 사업시행자 지정, 2022년 실시계획인가 및 환지계획 수립, 2023년 손실보상 및 착공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택 만호지구는 포승읍 만호리 일대 장기 방치된 비도시지역에 계획적 개발을 통한 도시지역 확장으로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산단포승지구, 포승2일반산단, 평택BIX 등 주변개발지 내 부족한 기능을 검토해 지원하는 등 평택항 및 서부지역의 대표적 상업지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