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환경컵 큐피드 사용 캠페인' 참여 카페 꾸준히 증가

배종석 | 기사입력 2021/05/10 [10:28]

'수원 환경컵 큐피드 사용 캠페인' 참여 카페 꾸준히 증가

배종석 | 입력 : 2021/05/10 [10:28]

수원시청 별관 입구에서 진행한 캠페인

 

'수원 환경컵 큐피드(Cupid) 사용 캠페인'에 참여하는 카페가 37개소로 늘어났다.

 

10일 시에 따르면 시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2월 24일 시작한 ‘수원 환경컵 큐피드 사용 캠페인’은 카페에서 음료를 포장구매할 때 일회용컵 대신 시가 제작한 다회용 텀블러(스테인리스 재질)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에 캠페인을 시작할 때 행궁동·인계동·4개 구청 주변 카페 28개소가 참여했는데, 지난 7일 현재 캠페인 참여 카페가 37개소로 늘었다. 시는 큐피드 환경컵 1만1,200개를 제작해 현재까지 4,568개를 카페에 배부했다.

 

특히 캠페인 참여 카페에서는 음료를 포장 구매 손님에게 환경컵 큐피드를 안내하고, 사용을 원하는 손님에게 1,000원에 큐피드를 판매한다. 큐피드를 들고, 수원화성·화성행궁을 방문하면 올해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수원 환경컵 큐피드는 ‘그린디자이너’ 윤호섭 국민대 명예교수가 디자인 개발에 참여해 만든 텀블러로, 용량은 450㎖이다. ‘큐피드(Cupid)’는 ‘Cup’(컵)과 ‘Identity’(독자성)를 조합해 만든 이름이다.

 

또한 시는 직원들에게 큐피드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다. 지난 3~7일에는 청소자원과 직원들이 점심시간에 시청 본관 입구와 별관 로비에서 ‘수원 환경컵 큐피드 사용 캠페인’을 하며 직원들에게 '일회용컵 없는 청사를 만들자'며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작은 실천이 일회용품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조금 불편하더라도 수원 환경컵 큐피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달라"고 말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