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난 6월 한 달간 불법자동차 집중단속…1,032건 적발

이영신 | 기사입력 2020/07/10 [10:26]

부산시, 지난 6월 한 달간 불법자동차 집중단속…1,032건 적발

이영신 | 입력 : 2020/07/10 [10:26]

(부산시 제공)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불법자동차를 무더기로 단속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구·군,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 정비사업조합 등과 합동으로 불법자동차 집중단속을 실시해 총 1,032건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 결과, 그 동안 시의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블랙박스 등을 통한 불법행위 신고, 운전자들의 자발적인 준법정신 생활화 등으로 대포차, 불법 튜닝, 안전기준 위반사항이 전반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집중단속을 통해 ▲무등록차량(대포차) 9건, 불법 LED설치 등 안전기준위반 207건, ▲번호판 위반 133건, ▲미신고 이륜차 271건, ▲무단방치차 412건 등 총 1,032건을 단속해 고발 9건, 과태료 345건, 원상복구·현지계도 451건을 조치했다.

 

또한 단속 기간 중 자진ㆍ강제 처리하지 못한 무단방치 차량 277대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 절차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단속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불법자동차 차량조회 단말기를 동원, 현장에서 대포차 및 체납 여부를 즉시 조회했는데 장기간 정기검사를 받지 않고 보험에도 가입하지 않은 대포차 및 무단방치차 등 불법자동차 단속에 큰 효과를 나타냈다.

 

박진옥 시 교통국장은 “정기적인 집중단속과는 별도로 각종 불법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대포차와 무단방치, 불법튜닝(구조변경), 안전기준 및 번호판 위반 등 불법자동차에 대한 단속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라며 “시민안전을 위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영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