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1회 잡아드림 안산 자유학기제·진로 축제’ 개최

박성민 | 기사입력 2016/08/25 [12:17]

안산시 ‘제1회 잡아드림 안산 자유학기제·진로 축제’ 개최

박성민 | 입력 : 2016/08/25 [12:17]


신안산대학교에서 오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학생 개개인의 꿈과 소질, 적성을 탐색하고 즐길 수 있는「제1회 잡아드림[Job 我 Dream] 안산 자유학기제· 진로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관내 초.중.고, 안산교육지원청, 안산시청 및 지역 유관기관을 상호 연계하는 종합 진로.진학 체험 축제로 진행된다.

 

9월 2일은 신안산대 체육관에서 중.고 학부모 초청 진로.진학 특강을, 9월 3일은 신안산대학교 상록광장 일대에서 안산 자유학기제·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름다운 나의꿈 발표’ 본선 대회, 실질적이고 내실있는 고입 정보를 제공하는 ‘특성화고 체험관’, 관내 관공서, 사회적 기업 및 대학, 전문 직업인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직업 체험관’, 발달단계에 적합한 진로표준화 검사를 직접 해보고 자신을 이해해 볼 수 있는 ‘진로 탐색관’, 고입·대입 상담을 해 주는 ‘진로·진학 상담관’의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더불어, 관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중심으로 ‘[꿈&끼] 행복콘서트’를 열어 학생들의 끼를 발표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노선덕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제1회 자유학기제 및 진로축제를 통해서 지역협력체계 구축으로 자유학기제 활성화 및 학생 중심의 진로 생태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직업체험과 더불어 즐거운 축제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안산 지역을 기반으로 꿈을 키우는 새로운 기회의 장에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출범에 따른 혁신교육 15개 사업에 대해 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해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교육지원청(☎412-4547) 또는 교육청소년과(☎481-3459)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