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기 프리미엄버스 신규 4개 노선 확정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5/10 [09:39]

의정부시, 경기 프리미엄버스 신규 4개 노선 확정

이영관 | 입력 : 2021/05/10 [09:39]

 

오는 6월초부터 '경기 프리미엄버스' 10개 신규노선 중 4개 노선이 의정부지역을 운행한다.

 

10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권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3)에 따르면 이번에 운행되는 '경기 프리미엄버스'는 쾌적함을 위한 우등형 차량, 예약시스템, Tagless 결제시스템 등 출·퇴근시간대만 편도로 운행하는 노선으로 기존 광역버스와는 차별화된 형태로써 운행할 우등형 버스이다.

 

지난 해에도 수원·용인·화성 3개 시에서 6개의 노선(수원1, 용인3, 화성2)을 운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10개의 신규노선(수원1, 용인2, 시흥2, 의정부4, 양주1)이 추가로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권재형 의원은 "민락·고산지구는 신도시 개발 이후 그 동안 신규 아파트단지 개발과 입주로 인구가 급속히 증가되면서 교통수요에 대한 내용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며 "이번 경기 프리미엄버스 신규노선 중 의정부에 4개 노선이 운행됨에 따라 노선 부족으로 주민들이 겪었던 통근에 대한 불편이 일정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프리미엄버스' 4개 신규노선 기종점을 살펴보면 ①민락1지구(기점)∼건대입구역(종점), ②민락2지구(기점)∼건대입구역(종점), ③민락2지구(기점)∼창동역(종점) ④고산지구(기점)∼건대입구역(종점)으로, 운행대수는 출근·퇴근 각 2대씩 총 8대가 운행된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