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공정무역에 앞장 서겠습니다!"

하기수 | 기사입력 2020/05/27 [20:03]

"시흥시가 공정무역에 앞장 서겠습니다!"

하기수 | 입력 : 2020/05/27 [20:03]

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6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0년 제1회 시흥시 공정무역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공정무역 관련분야 전문가, 학계, 관련 단체 등으로 구성된 공정무역위원회를 구성해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 공정무역위원회 위촉식과 공정무역에 대한 그 동안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앞으로 ‘공정무역 도시 시흥’을 만들기 위한 계획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위원회는 선진국과 저개발국가 사이의 양극화 문제 해소를 위해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공정무역 운동을 시정에 접목해 윤리적 소비의 중심, 공정무역 도시 시흥을 만들기로 했다.

 

이를 위해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실 ▲공정무역 캠페이너 양성▲공정무역상품 판매처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사업 ▲캠페인 활동 ▲시흥시민 대상 공정무역 인식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차광회 부시장(위원장)은 “공정무역 위원회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적극 반영해 시에서 공정무역에 대한 올바른 인식증진 및 공정무역 활동을 시민들에게 더욱더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박정화, 액션 느와르 영화 '용루각' 출연 확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