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총 상금 1만 달러 두고 '터틀봇3 오토레이스' 국제대회로 확대 개최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7/12 [16:28]

로보티즈, 총 상금 1만 달러 두고 '터틀봇3 오토레이스' 국제대회로 확대 개최

여한식 | 입력 : 2019/07/12 [16:28]

로보티즈(대표 김병수)는 STEAM교육협회와 함께 2020 STEAMCUP 국제대회의 정식종목 중 하나로 터틀봇3 오토레이스(TURTLEBOT3 AUTORACE)를 확대 개최한다.

3회째를 맞는 ‘터틀봇3 오토레이스’는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기반 로봇대회로서 고등학생 이상~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터틀봇3 오토레이스’는 ROS와 학습/연구용 모바일 로봇인 터틀봇3을 활용해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이 가능한 알고리즘(슬램 네비게이션, SLAM Navigation)을 연구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로봇 경진대회이다.

지난 두 번의 대회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R-BIZ 챌린지 내에서 진행했으나 올해는 STEAM 교육협회가 주관하는 STEAMCUP과 국제대회로 확대 진행한다.

첫 대회 개최 이후 해외에서도 관심이 높아져 참여 문의가 지속돼 전격적으로 이번 대회부터 국제대회로 승격 운영한다. 또한 국제대회에 걸맞게 총상금도 기존보다 3배 이상 높은 1만 달러(약 1,100만 원)로 확대했다.

이번 대회 경기방식은 로봇운영체제인 ROS를 기반으로 운영 프로그램을 짜서 시가지 형태를 축소한 경기장에서 자율주행으로 미션을 수행한 점수와 시간 기록을 측정해 순위를 가린다.

또한 터틀봇3 오토레이스 국제 대회에 출전할 한국팀은 3차(1차 8월 부산, 2차 9월 서울, 3차 10월 서울)에 걸친 예선전을 통해 통합 랭킹으로 선발한다.

로보티즈와 STEAM교육협회 관계자는 "이미 미국, 중국, 터키, 러시아, 등 9개국이 참여희망 의사를 보내와 벌써부터 열기가 뜨겁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 접수 및 대회에 관련 자세한 사항은 STEAM 교육협회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카페 ‘터틀봇3 오토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