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9단, 바둑 '블록체인' 프로젝트 '고블록(Goblock)' 준비

하기수 | 기사입력 2018/07/14 [09:30]

이세돌 9단, 바둑 '블록체인' 프로젝트 '고블록(Goblock)' 준비

하기수 | 입력 : 2018/07/14 [09:30]

 

프로기사 이세돌 9단은 13일 하이브리드 멀티월렛 코인어스(주식회사 더블록체인)와 협력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라다.

 
고블록(Goblock)으로 이름 붙여진 이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바둑 교육, 바둑 저변 확대, 바둑 기보(棋譜)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탈중앙화된 프로/아마추어 바둑 리그를 만들 예정이다. 또한 바둑 생태계에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시키는 프로젝트다.

 
특히 고블록은 토큰 리워드를 통해 대국 기사와 기보 간의 상호연관성을 증대시킨다. 아울러 한·중·일·대만 등의 프로기사 및 아마추어가 동참해 함께 만들어가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진행될 계획이다.

 
고블록 관계자는 "어떤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앱(Dapp)을 개발할 것인가에 대해 현존하는 다양한 플랫폼(이더리움, 이오스, 네오 등)들의 장점을 비교·분석해 바둑 생태계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돌 9단은 “평소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인 탈중앙성과 투명성에 관심이 많았다”며 “이러한 블록체인의 기술과 토큰 이코노미가 바둑에 접목된다면, 바둑 저변 확대와 바둑 생태계의 큰 변화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이세돌 9단의 블록체인 시장 진입을 두고 생소할 수 있는 바둑과 블록체인의 접목이 어떠한 시너지 효과를 낼 지 매우 흥미롭다. 더욱이 알파고와 대결한 이세돌 9단이어서 더 놀랍고 기대된다며 프로젝트에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

 
블록체인 관련 E-Sports 프로젝트의 담당자 역시 바둑 역시 일종의 게임 콘텐츠인 만큼 E-Sports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본다고 높은 관심을 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