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소방서, 제6회 한국119소년단 여름방학 전국캠프 참가

청소년이여~ 안전을 향해 비상하라

김경만 | 기사입력 2016/08/05 [11:12]

담양소방서, 제6회 한국119소년단 여름방학 전국캠프 참가

청소년이여~ 안전을 향해 비상하라

김경만 | 입력 : 2016/08/05 [11:12]

 

전남 담양소방서(서장 김도연) 한국119소년단(장성 진원초등학교)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3일간 충남 태안군 한서대학교 국민안전교육장에서 제6회 한국119소년단 여름방학 전국캠프에 참여했다.

 

올해 캠프는 전국 시·도소방본부 한국119소년단 300여 명이 참여해안전을 향해 비상하라는 주제로 재난안전체험 및 단체활동을 통한 안전의식과 태도를 갖춘 모범청소년으로 육성하기 위해 항공안전체험 수상안전체험 화재 등 생활안전체험 안전골든벨 대회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체험활동 중 보잉737여객기에 탑승해 비상 상황 시 탈출하는 방법과 안전골든벨 대회는 안전에 대한 생생한 지식과 정보를 배우고 항공기 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돼참여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레크리에이션, 캠프파이어, 시도별 119소년단 장기자랑 등 단체 화합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함양하고 방학을 맞아 즐거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여름캠프에 참가한 소년단 학생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안전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해 보고, 평상시 경험할 수 없었던 재난안전 체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유익했다며 "안전의 소중함을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