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Let’s go! walk!' 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호응'
여한용 | 입력 : 2024/07/22 [16:26]
"걸음 수를 확인하며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 친구들과 걷기를 생활화 하니 건강해지는 느낌도 들고 즐겁게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됐으면 합니다"
부천시에서 중·고등학생 청소년의 비만 예방 관리를 위해 플랫폼을 활용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중 하나인 '렛츠 고! 워크!(Let’s go! walk!)'가 학생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지난 2022년 '학생건강검사 표본통계 및 청소년 건강행태조사'에 보면 아동·청소년 비만군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학년이 증가할수록 비만율이 비례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부인중학교, 시온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플랫폼 내 커뮤니티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간을 기획했다.
특히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걷기 챌린지(목표 걸음 수 달성, 총 걸음 수 랭킹 선정, 걷기왕 선정) ▲청소년기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생활실천(신체활동, 건강 식습관, 절주, 구강, 금연 등) 정보 제공 ▲건강 퀴즈 ▲목표 달성 및 참여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이 걷기 목표를 달성하고, 선물도 받으니 재미는 물론 성취감도 느껴 무척 좋아했고, 교내 분위기도 밝아진 것 같다. 앞으로도 해당 프로그램이 계속 운영됐으면 좋겠다"며 학교와 학부모들도 좋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플랫폼 활용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신체활동의 참여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건강 습관을 들이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기 비만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