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상상N놀이터 '놀이탐험대' 시간이 기다려져요!

장용범 | 기사입력 2024/06/18 [17:31]

(갤러리&)상상N놀이터 '놀이탐험대' 시간이 기다려져요!

장용범 | 입력 : 2024/06/18 [17:31]

 

"자주 방문하는 놀이터임에도 놀이탐험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새로운 놀이터처럼 느껴져, 아이가 놀이탐험대 시간이 기다려져요. 집에 가는 길에 아이와 활동에 대해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어요. 이런 프로그램이 자주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남양주시가 최근 상상N놀이터 특화프로그램 '놀이탐험대'의 상반기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아이와 학부모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을 마련해 줬다.

 

'놀이탐험대'는 관내 영유아 놀이체험시설인 상상N놀이터 5개소의 테마에 맞게 놀이·체험·공연이 어우러진 놀이터 특화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부터 운영돼 영유아 총 359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경복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수업과 연계해 전공자 35명이 각 7명씩 조를 이루어 5개 놀이터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프로그램은 영아 대상의 ‘무한 놀이’와 유아 대상의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성·신체·상상놀이’로 구성돼 놀이터별 5회차씩 총 25회 마련됐다.

 

이와 함께 한 회차당 프로그램 60분과 자율놀이 60분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프로그램 후 선생님이 함께 놀아주는 신체 자율놀이는 단연 인기가 높았다.

 

특히 영아 놀이터인 ‘1호점 까꿍놀이터’와 ‘3호점 아이꿈놀이터’에서는 36개월 이하 영아의 발달 특성 및 개별 성향을 고려해 다양한 질감의 종이, 잡곡, 소면 등을 활용해 오감 놀이를 진행했다.

 

아울러 유아 놀이터인 ‘2호점 북놀이터’, ‘4호점 놀자람’, ‘5호점 도르르’에서는 매회 프로그램마다 다른 주제의 그림책을 선정해 그 내용을 중심으로 체험 놀이를 기획했다. 이에 아이들은 그룹별로 체험 놀이에 참여한 후 친구들과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놀이탐험대는 평일 오후에 진행되어 어린이집·유치원 하원 이후에도 선생님, 또래와 함께 다양한 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라며 “하반기 프로그램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소연, 새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 출연으로 안방 극장 컴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