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현산업단지 인근 주변에 방치된 녹지 '깔끔하게'

이;영관 | 기사입력 2024/06/18 [14:56]

용현산업단지 인근 주변에 방치된 녹지 '깔끔하게'

이;영관 | 입력 : 2024/06/18 [14:56]

 

의정부시가 용현산업단지 인근 녹지대에 산책길을 조성했다.

 

18일 시는 이번 산책길은 용현산업단지 주변에 방치된 녹지를 정비, 주변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시는 지난해 말 설계를 마치고, 올해 2월부터 경전철 어룡역 앞에서 용현산업단지 사거리 옆 녹지(8,346㎡) 공간에 산책길 250m 및 휴게 정원 등을 조성했다.

 

특히 경전철 어룡역 앞 녹지에는 관중, 바위취, 금낭화, 은방울꽃 등 다양한 꽃을 심어 주민들이 앉음벽 의자에 앉아 감상할 수 있다. 또 완만한 오르내림이 있는 산책길과 자연 흙길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야자매트도 설치했다.

 

이어 산책길 끝에는 꽃무릇, 모닝라이트, 그린라이트, 명자나무 등 다양한 꽃이 식재된 휴게 정원을 만날 수 있다. 인근 지역 주민들이 보도에서 정원으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통행 계단도 설치했다.

 

현재는 조성된 산책길과 이어지는 녹지(1만 313㎡)에 산책길(190m)을 추가로 조성하고, 쌈지공원을 정비하고 있다. 7월까지 산책길 조성 공사를 차질 없이 마무리해 시민들이 산책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산책길과 정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연과 조화로운 생태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소연, 새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 출연으로 안방 극장 컴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