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이수찬의 청바지' 노년기 퇴행성 질환 주의, 척추관 협착증 예방법은?

김금수 | 기사입력 2024/05/18 [17:30]

MBN '이수찬의 청바지' 노년기 퇴행성 질환 주의, 척추관 협착증 예방법은?

김금수 | 입력 : 2024/05/18 [17:30]

 

오는 20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되는 MBN ‘생생정보마당’, ‘이수찬의 청바지’  코너에서는 ‘우리 몸의 대들보, 허리 건강 가이드 ’라는 주제로 노년기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척추 질환에 대해 이야기한다.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사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척추관 협착증 환자들이 쓴 총 진료비가 30% 넘게 증가할 만큼 환자가 늘어나고 있고 환자 연령대 역시 7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노년기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퇴행성 질환에 대해 정형외과 전문의 이수찬 원장은 대표적인 척추 질환인 ‘디스크’와 ‘협착증’을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수찬 원장은 ‘디스크’와 ‘협착증’을 간단하게 구별할 수 있는 자가 진단 테스트와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허리 강화 운동법을 알려주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실제 퇴행성 척추관 협착증으로 고통을 겪다 ‘이수찬의 청바지’ 코너를 통해 치료를 받은 윤정자(63, 여), 엽동휴(67, 여), 이명옥 씨(62, 여)가 등장해 치료 후 근황을 전했다. 세 명의 사례자 모두 허리 통증에서 벗어나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었다.

 

특히 이명옥 씨는 통증 때문에 늘 굽혀 다녔던 허리를 펼 수 있어 자연스럽게 자세 교정과 이 효과까지 덤으로 얻었다고 밝혀 스튜디오에 있던 모든 출연자를 부럽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MBN ‘생생정보마당’, ‘이수찬의 청바지’ 코너는 튼튼한 관절로 100세 시대 행복한 삶을 즐기기 위해 위해 정형외과 전문의 이수찬 원장이 관절 관리 방법과 관절 상식 등을 전하는 코너로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사진-MBN 제공)/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송혜교, 이태리 베니스에서 매력 뽐내는 '빨간 드레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