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경민대학로 청년실험마켓에서 만난 '대학생들의 공간'

이영관 | 기사입력 2024/03/18 [16:02]

(갤러리&)경민대학로 청년실험마켓에서 만난 '대학생들의 공간'

이영관 | 입력 : 2024/03/18 [16:02]

 

"이 일대에는 놀 만한 공간이 별로 없어 청년실험마켓이 다른 청년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어요. 또 공예품을 만드는 체험장이 열리고, 언제든 부담 없이 와서 지내다 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민대학로 상권 활성화의 허브 역할을 할 '청년실험마켓'(호국로1111번길 35) 조성을 시작해 대학생들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년실험마켓'은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인 ‘경민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의 일환이다. 지역 청년들을 위한 창작‧창업의 다양한 실험 활동공간과 대학로 커뮤니티 문화공간으로 4월 중 조성을 마치고 개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경민대학로에서 일상을 보내는 학생, 상인, 청년, 교직원, 공무원들이 경민대학로 골목 활성화를 목표로 의기투합해 진행한다.

 

또 경민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은 ▲경민광장 조성과 안전한 보행거리 확보 ▲간판개선과 경영환경개선사업 ▲청년실험사업 및 플리마켓 등 6개의 주요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센터는 사업 선정 이후 민관학 원탁회의, 경민대학생 대상 사업설명회, 골목 상인 워크숍, 6개 단체 협약식 등 지역 상인들은 물론 유관기관과 협력하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청년실험마켓 내외부 공간의 청소와 페인팅 작업 행사에도 경민대 스마트인테리어학과 학생과 교수, 경민대 창의교양채움센터 교직원, 경민대학로 상인회, 지역 청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활동에 참여한 천혜선 스마트인테리어학과 교수는 “인테리어 전공 학생들에게 도장 시공 기초를 실습해 볼 좋은 기회라며 참여를 적극 권유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간 활용과 인테리어 구성 등 자문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허남준 도시재생과장은 “상권이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유입을 기대한다”며 “청년들의 다양한 실험 활동이 이뤄지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약속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선빈, '소년시대'에서 여성으로 성장한 그녀의 섹시한 매력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