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할아버지! 할머니!, 며느리 사랑"을 받으세요!

최동찬 | 기사입력 2024/01/21 [13:36]

(돋보기)"할아버지! 할머니!, 며느리 사랑"을 받으세요!

최동찬 | 입력 : 2024/01/21 [13:36]

 

"후원을 받은 산모들께서 값비싼 물건을 받아서 즐거운 것보다 서종의 어르신들이 청년 세대에 깊은 애정을 지니고 있다는 것에 훨씬 더 큰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이웃 사랑 하나하나가 모여 살기 좋은 서종을 만들어간다고 생각한다"

 

양평군 서종면은 최근 서종면 노인회관에서 '할아버지! 할머니!, 며느리 사랑 후원물품 전달식'을 마련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할아버지! 할머니!, 며느리 사랑 후원물품 전달식'은 서종면 노인후원회 주최로 출산 장려와 인구증가를 돕기 위해 9년 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노인후원회 회원들이 모은 기금과 동진한의원에서 기증한 한약 등을 서종면 산모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서종면 산모들에게 전달된 물품 규모는 168 가정에 한약 1,680첩(5,040만 원 상당), 농협상품권 1,680만 원, 금반지 130돈(3,612만 5천 원) 등 총 1억 332만 5천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출산한 7명의 산모에게 인당 한약 10첩, 농협상품권 10만 원 1매, 금반지 한돈을 전달했다.

 

여기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양평지사에서 후원한 기념품과 선물 세트, 박흥희 의용 소방대장이 기부한 백미 햅쌀 10kg까지 더해져 예년보다 훨씬 풍성한 물품을 선물했다. 또 양서농협에서 아이 한 명당 10만 원이 든 적금을 전달해 경제적 디딤돌을 놓아주었다.

 

이환오 서종 노인후원회장은 "며느리사랑 후원물품 전달식은 서종에서만 진행하는 사업으로 국가 차원의 저출산이 시급한 시기에 앞장서게 돼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이들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바다와 유진, 뮤지컬 현장에서 만나 '한컷'…'지금 누가 더 이쁠까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