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뽑힌 윤석경·김진영·김수연 시흥시의원

하기수 | 기사입력 2023/12/27 [17:27]

'제13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뽑힌 윤석경·김진영·김수연 시흥시의원

하기수 | 입력 : 2023/12/27 [17:27]

(왼쪽부터) 김수연 의원, 송미희 의장, 윤석경 의원, 김진영 의원

 

시흥시의회 윤석경·김진영·김수연 의원이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뽑혔다.

 

27일 시의회는 지난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3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동안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도 시군의회 의원 중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윤석경 의원(국민의힘)은 주민참여소통 분야, 김진영 의원(더민주당)은 행정개선 분야, 김수연 의원(더민주당)은 의정활동개선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선 윤석경 의원은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의원 연구단체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취업정책 연구모임’의 간담회를 비롯한 각종 공청회, 주민간담회 등에 참석해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주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어 김진영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서 소관 부서 관련 안건들을 꼼꼼히 다루고 예산 심의, 행정사무감사 등에서 시정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기 위해 노력하며 의원 연구단체 ‘우리 동네 생태하천 가치 발굴 연구회’ 활동을 통해 지역의 환경 가치 보전에 이바지한 점이 인정됐다.

 

또한 김수연 의원은 교육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시흥시 출생 미등록 아동 발굴 및 지원 조례'를 발의하고 아동 인권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는 등 정책 사각지대 해소에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의원들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의원으로서 책임감과 무게감을 느끼며 시흥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솔비, 시크·카리스마 공존 '독보적 아우라' 새 프로필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