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천역 북광장을 '환하게'…주취자 등에 '강력 대응'

강금운 | 기사입력 2023/06/01 [17:39]

동인천역 북광장을 '환하게'…주취자 등에 '강력 대응'

강금운 | 입력 : 2023/06/01 [17:39]

 

인천시 동구가 동인천역 북광장 주취자 문제 해결을 위해 칼을 빼들었다.

 

1일 구에 따르면 동인천역 북광장은 그동안 상습 주취자들로 인한 음주, 흡연, 강력 사건·사고, 노상 방뇨 등 고질적인 문제로 인근 상인들과 지역 주민, 방문객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관련 모든 부서와 함께 지역 주민, 경찰, 외부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북광장 환경개선 종합대책을 마련, 특단의 조치를 강구할 방침이다.

 

먼저 북광장 주취자 문제해결을 위한 '민·관·경 합동 TF' 단장을 기존 부구청장에서 구청장으로 격상하는 한편 경찰과 주민대표를 보강해 확대 구성할 예정이다.

 

특히 북광장 문제해결에 경찰의 역할과 도움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만큼 중부경찰서와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할 계획이다.

 

이에 분야별 세부 계획으로는 김 구청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번갈아 지역 주민과 함께 동인천역 북광장을 순찰하는 환경정비의 날을 운영해 음주와 쓰레기 투기 등 무질서 행위 근절 캠페인과 단속을 강화하고 보건소와 연계해 알코올 중독과 정신건강 전문상담을 병행하는 입체적 계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를 적용해 평소 음주 행위가 잦던 벤치와 화단 경계석을 철거하고 경관 울타리 설치로 접근성을 차단할 방침이다.

 

아울러 주민과 이용객들의 권리와 이익 보호를 위해 북광장 전체에 대한 금주·금연구역 지정을 주민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7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며, 계도기간을 거쳐 내년부터 강력한 단속과 함께 과태료도 부과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지역 주민과 경찰, 유관단체, 외부 전문가와 협력하고 구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동인천역 북광장의 주취자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며 "동인천역 북광장이 주민과 방문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