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5호선 김포 연장선, 예비타당성조사 면제하라!

강금운 | 기사입력 2023/04/23 [16:39]

서울5호선 김포 연장선, 예비타당성조사 면제하라!

강금운 | 입력 : 2023/04/23 [16:39]

 

 

서울5호선 김포 연장선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하라는 목소리가 나왔다.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이 대표발의한 '서울5호선 김포 연장선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촉구 건의안'이 건설교통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의안은 정부에 서울5호선 김포 연장선에 대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대상 사업으로 선정할 것을 촉구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도에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와의 협의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 의원은 "김포를 비롯한 수도권 서부지역 주민들은 광역통행을 위한 철도수단으로 지옥철이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는 김포골드라인에 의존하고 있다"며 "지난해 11월 국토부는 서울5호선·GTX 등과 연계한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조성 계획을 발표하면서 수도권 서부지역의 광역교통난 해소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에 주민들이 입주하기 전 광역철도 교통수단의 신속한 구축을 위해 서울5호선 김포 연장선의 예비타당성 조사는 면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2월 제 403회 국회 임시회 제1차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서울5호선 연장선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