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에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문 열어

구본학 | 기사입력 2022/09/29 [17:35]

인천시, 부평구에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문 열어

구본학 | 입력 : 2022/09/29 [17:35]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가 인천시 부평구에 문을 열었다.

 

29일 시에 따르면 시는 NH농협은행 컨택센터(콜센터) 인천센터가 부평역 북인천 우체국 건물에서 지난 28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와 NH농협은행은 지난 7월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컨택센터를 신설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120여명의 상담사를 전원 인천 출신의 지역인재로 신규채용 하는 등 상호협력해 왔다.

 

이에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는 예금·전자 금융 등 농협은행 대표번호 수신 일반 인바운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컨텍센터는 전화나 인터넷 통신수단을 이용해 상품정보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소리 없는 산업현장'으로 불리며 각광 받고 있다.

 

또한 도심의 빈 상가 빌딩을 채워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은 물론 상담원들의 소비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돼 지자체들의 유치경쟁이 치열하다.

 

이용수 투자창업과장은 "올 현재 시에는 61개의 컨텍센터에서 2,600여명의 상담사가 근무 중이다"며 "최근 컨택센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지속적인 기업 유치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구본학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나라, 결혼하더니 더 이뻐지고 어려진 모습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