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생병원 입구 우회하는 칠봉산 등산로 '신설'

이재성 | 기사입력 2022/09/20 [15:11]

동두천시, 제생병원 입구 우회하는 칠봉산 등산로 '신설'

이재성 | 입력 : 2022/09/20 [15:11]

 

 

동두천시가 제생병원 입구 우회하는 칠봉산 등산로를 개설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생골산책로~칠봉산 등산로 구간 중 일부가 사유재산권 행사로 폐쇄됨에 따라 대진의료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제생병원 입구에 우회 등산로 신설 계획을 수립하고 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수십 년간 칠봉산 등산로로 사용돼 온 해당 등산코스는 생골산책로와 연결돼 쉼터, 운동기구, 먼지털이기 등 편의시설이 구비돼 지역주민들과 칠봉산을 찾는 많은 등산객들이 이용해왔다.

 

이번 공사는 등산로 폐쇄 후 발길을 돌려야 하는 등산객과 시민들의 닫힌 길목을 열어달라는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고, 자칫 등산로 막힘이 장기화될 상황에서 제생병원 공사현장 방문 시 병원 관계자에게 시민의 ‘행복권’도 중요하다며 우회 등산로 신설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설득해 이루어진 성과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제생병원 내 공사현장의 접근방지 및 사고예방을 위해 난간을 설치함에 따라 안전하게 이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기존 등산 노선 변경에 대한 불편을 최소화한 이번 우회 등산로 신설을 계기로 안전하고 쾌적한 숲길 제공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장나라, 결혼하더니 더 이뻐지고 어려진 모습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