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안성시,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큰 호응

최남석 | 기사입력 2022/08/10 [12:33]

(돋보기)안성시,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큰 호응

최남석 | 입력 : 2022/08/10 [12:33]

 

"한 달 교육과정이었는데 일주일 만에 끝난 것처럼 느껴져요. 정말 유익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내년에도 과정이 개설되면 또 참여하고 싶어요"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전자상거래 경영기술 및 홍보 마케팅 등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등 농업인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8일까지 관내 농업인 15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홍보영상 제작, 직거래 채널 구축을 위한 스마트스토어 입점, SNS 활용 및 블로그 작성·관리 등 수료 후 바로 농산물 온라인 홍보 및 판매에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하루 3시간씩 총 10차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전 수강생들의 수료율이 100%를 달성할 만큼 강의 집중도 및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조수환 농촌사회과장은 "코로나19로 바뀐 농산물 유통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는 농업인의 e-비즈니스 능력 개발이 필요하다”며 “농업인의 정보화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박규영, 다채로운 무드 ‘마인 뷰티(MINE beauty)’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