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전반기 의장 국민의힘 5선 김기정 의원 선출

김금수 | 기사입력 2022/07/04 [17:36]

수원시의회, 전반기 의장 국민의힘 5선 김기정 의원 선출

김금수 | 입력 : 2022/07/04 [17:36]

 

 

수원시의회는 4일 제3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의장과 부의장 선출 및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시의회는 본회의에서 제12대 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기정 의원(국민의힘)을, 부의장에 이재식 의원(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했다.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김 의장은 파선거구(영통2ㆍ3동ㆍ망포1ㆍ2동)에서 당선된 5선 의원으로 11대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다. 또 이 부의장은 카선거구(세류1ㆍ2ㆍ3동ㆍ권선1동)에서 당선된 6선 의원으로 시의회 최다선이다.

 

이어 의회는 개원식을 열고 이재준 수원시장, 시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선서, 개원사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김기정 신임 의장은 "시민에게 사랑받는 의회, 시민의 눈높이에서 일하는 의회,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의회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동료의원들과 함께 매 순간 멈춤 없이 시민을 위해 소임을 다하겠다. 새롭게 시작하는 12대 의회에 한결같은 성원, 진심어린 격려와 참여를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박규영, 다채로운 무드 ‘마인 뷰티(MINE beauty)’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