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체계적인 가로수 정비로 명품가로숲길 조성 '박차'

강금운 | 기사입력 2021/10/25 [14:59]

김포시, 체계적인 가로수 정비로 명품가로숲길 조성 '박차'

강금운 | 입력 : 2021/10/25 [14:59]

 

김포시가 체계적인 가로수 정비로 명품가로숲길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총 사업비 39억3,316만 원을 들여 관내 가로수, 가로화단, 교통섬, 쌈지공원 등 총 33만5,171㎡ 면적에 대한 예초 및 제초, 관목 전정, 잔디 깎기를 실시했으며 가로수 및 가로화단의 해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병해충 방제작업도 완료했다.

 

또한 시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가로수의 생육환경 개선을 위해 고촌상하수도 사업소 외 6개소의 가로수 308주에 대해 뿌리 단근 작업 및 보호틀 정비 작업과 월하로 등 가로수 1,164주에 대한 가지치기 작업을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시는 대명항로와 계양천변의 가로수 1,060주에 대해서도 가을철 가지치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다가오는 동절기에는 가로수 및 관목류의 동해와 제설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총연장 25.8㎞ 구간에 방풍막이 설치된다.

 

정성현 공원녹지과장은 "가로수는 도시민이 가장 가까이서 마주 할 수 있는 나무로 잘 가꾸어진 가로수 경관은 지역 주민의 자부심이 되기도 한다"며 "더욱 체계적이고 세심한 관리로 명품 가로수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