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청, '유동규 아이폰' 포렌식 착수…"판도라 상자 열리나?

배종석·여민지 | 기사입력 2021/10/20 [15:33]

경기남부청, '유동규 아이폰' 포렌식 착수…"판도라 상자 열리나?

배종석·여민지 | 입력 : 2021/10/20 [15:33]

경찰이 유동규 전 경기관광공사 사장(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아이폰에 대한 본격적인 포렌식에 들어가 '판도라 상자'가 열릴지 주목되고 있다.

 

20일 경기남부경찰청 전담수사팀은 유 전 사장의 휴대전화에 대한 포렌식 작업은 전담수사팀에서 맡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휴대전화는 유 전 사장이 지난 달 중순 개통했다. 하지만 검찰의 주거지 압수수색 직전 해당 핸드폰을 9층 창문 밖으로 집어 던졌다.

 

이 날 오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디지털포렌식센터는 유 전 사장의 휴대전화를 확보한 후 수리하고 잠금 해제했다고 발표했다.

 

당초 경기남부청 전담수사팀은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국수본에 유 전 사장의 휴대전화에 대한 수사를 의뢰했지만 잠금을 해제한 뒤 다시 경기남부청에서 포렌식을 진행키로 했다.

 

경찰은 유 전 사장 측이 최근 해당 아이폰의 비밀번호를 경찰에 제공했으며, 액정 파손이 심하지만 물리적인 수리는 마쳤다.

 

그렇지만 포렌식 작업은 당사자인 유 전 사장 측의 참관 하에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수사 절차는 유 전 사장 측과 일정을 조율한 뒤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배종석ㆍ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