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북부청, 경무관 이상 여성 '0명'…유리천장 깨기 "불가능?"

배종석 | 기사입력 2021/10/18 [16:08]

경기남‧북부청, 경무관 이상 여성 '0명'…유리천장 깨기 "불가능?"

배종석 | 입력 : 2021/10/18 [16:08]

경기남‧북부경찰청에서 여성 경찰관이 경무관 이상으로 승진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양기대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을)이 경기남·북부경찰청으로부터 제공받은 '최근 5년간 계급별 전체 현원 및 여성경찰관 현황'에 따르면 경찰의 꽃이라 불리는 경무관 이상 계급에 여성은 단 1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총경 이상 고위경찰공무원 중 여성은 경기남‧북부청 모두 각각 5명씩 있으며, 여성 비율은 경기남부청의 경우 8.47%, 경기북부청의 경우 14.2%로 집계됐다. 하지만 가장 낮은 계급인 순경에서는 여성 비율이 각각 19.17%, 23.7%으로 조사됐다.

 

양기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경찰공무원 내 여성 비율이 늘고 있다"면서도 "여성 고위직 진출 막는 유리천장은 여전히 견고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경사, 경장, 순경 등 하위 계급의 여성 비율이 상대적으로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며 "경찰 고위직의 여성 비율을 높이기 위한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덧붙였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