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가축재해보험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금운 | 기사입력 2021/07/22 [13:27]

인천 강화군, "가축재해보험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금운 | 입력 : 2021/07/22 [13:27]

 

인천 강화군이 축산농가의 '가축재해보험' 가입 독려에 나섰다.

 

'가축재해보험 지원사업'은 산출 보험료의 최대 80%(국비 50%, 지방비 30%)를 지원하고, 축산농가는 20%만 부담하면 되는 사업이다.

 

'가축재해보험'은 자연재해(풍수해·수해·폭염 등)와 화재 등 각종 사고로 인한 가축의 폐사, 부상, 난산 등 축산농가의 예상치 못한 피해를 보장해 농가의 소득 및 경영을 안정화하기 위한 정책보험이다.

 

지원 대상자는 보험대상 가축을 사육하는 농업인 및 축산 관련 법인이며, 대상 가축(16종)은 소, 말, 돼지와 가금류 8종(닭·오리·꿩·메추리·칠면조·타조·거위·관상조), 기타 5종(사슴·양·꿀벌·토끼·오소리)이며, 특약으로 축사도 가입이 가능하다.

 

이에 피해 발생 시 손해액의 60∼10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가입방법은 NH농협손해보험(재해보험사업자) 대리점과 지역 농·축협 재해보험 창구에서 상담 후 가입할 수 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최근 각종 재해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가축재해보험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재해로 인한 축산농가의 경영불안을 해소하겠다"며 "축산농가는 폭염 피해 등 재해에 대비해 가축 및 축사관리 요령을 숙지해 농장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