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로 변화 이끈다"…사회적경제과 신설

배종석 | 기사입력 2021/07/13 [10:39]

광명시, "사회적경제로 변화 이끈다"…사회적경제과 신설

배종석 | 입력 : 2021/07/13 [10:39]

 

광명시가 사회적경제과를 신설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시는 기존 지역경제과 소속이었던 사회적경제팀과 창업지원과를 합쳐 사회적경제과를 신설하고 지역경제과는 기업지원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에 사회적경제과는 사회연대정책팀, 사회적경제육성팀, 창업지원팀, 청년정책팀 4개 팀으로 구성됐다. 그 동안 민선7기 박승원 시장은 취임과 함께 사회적경제에 주목하고 각종 사업, 토론회, 중장기 발전계획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노력해왔다.

 

시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사회적경제과를 신설했으며 앞으로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전문컨설팅 지원, 사회적경제 주체 역량 강화 교육, 지역사회 자원연계 구축 등에 힘쓸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에서 추진하는 공공, 공정, 공감의 가치와 사회적 경제가 추구하는 가치는 같다”며 “사회적경제가 일자리 개선과 취약계층 우선고용 등으로 지역사회를 서서히 변화시킬 것으로 확신하고 있으며 시민 모두 다함께 잘사는 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사회적경제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