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2일부터 유·초·중고등학교 전면 원격수업

여민지 | 기사입력 2021/07/10 [13:03]

경기도교육청, 12일부터 유·초·중고등학교 전면 원격수업

여민지 | 입력 : 2021/07/10 [13:03]

 

경기도교육청이 수도권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12일부터 전면 원격수업에 들어간다.

 

1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정한 원격수업 전환 시작일인 오는 14일보다 이틀 앞선 12일부터 도내 유·초·중·고교 및 특수학교, 평생교육시설, 각종 학교 등 모든 학교가 원격수업으로 전환해 등교수업을 축소한다고 밝혔다.

 

다만, 도교육청은 고3 백신 접종 관련 사전 교육, 지필평가 미완료 학교, 성적 확인, 초등학교 긴급돌봄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학급당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등 제한적 등교가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도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11곳, 고등학교 19곳이 총 30개교에서 지필평가가 아직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 향후 학교일정에 따라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도교육청은 도내 대다수 학교가 이르면 다음 주부터 여름방학에 들어감에 따라 원격수업은 방학을 시작하기 전인 최대 2주간 실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각급 학교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 등 교사와 학생 간 소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조치는 교육부보다 앞선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