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저장장애 의심가구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김금수 | 기사입력 2021/06/11 [17:43]

수원시, 저장장애 의심가구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김금수 | 입력 : 2021/06/11 [17:43]

 

수원지역 저장장애 의심가구 지원을 위한 근거가 마련됐다.

 

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은 ‘수원시 저장장애 의심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저장장애’란 강박 및 관련장애의 일종으로 어떤 물건이든지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계속 저장하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불쾌하고 불편한 감정을 느끼는 행동장애를 뜻한다.

 

이번 조례안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주민 중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 긴급지원대상자 가구, 장애인 가구 등에 해당하는 저장장애 의심가구에 대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저장장애 의심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본인 또는 보호의무자의 서면동의를 받아 저장장애 의심가구의 생활폐기물 수거, 정신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 전문기관(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등)과 연계하는 등의 지원을 할 수 있다는 근거를 마련했다.

 

최영옥 의원은 “저장장애로 고통 받는 수원시민의 주거환경 개선을 도와드리기 위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해결 근거를 마련하고자 조례안을 발의했다”며 “시민의 건강과 복리증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15일 복지안전위원회 심사를 거쳐 22일 제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