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유치원·초1~2 교사…오는 7~8월 방학중 접종

여한식 | 기사입력 2021/06/04 [18:41]

어린이집·유치원·초1~2 교사…오는 7~8월 방학중 접종

여한식 | 입력 : 2021/06/04 [18:41]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겸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4일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및 돌봄인력의 접종을 다른 초·중·고교 교직원 접종과 함께 여름방학 중에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날 정 본부장은 중앙방역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전하며 “8월 말 학교 개학에 차질이 없도록 접종 간격이 비교적 짧은 mRNA 백신으로 여름방학 중에 2차 접종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방역당국과 교육부·복지부는 이같은 변경된 접종일정에 대해 문자 등을 통해 개인별로 안내하고, 관계기관을 통해서도 공지해 현장의 혼선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접종계획 조정을 통해 모든 선생님들이 여름방학 중에 예방접종을 완료하게 돼 2학기는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 본부장은 “방역당국은 2학기 전면등교 및 학교교육 정상화를 위해 예방접종을 비롯한 방역 차원의 협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 본부장은 “500만 건 이상 예약이 집중된 6월 둘째 주, 셋째 주 접종을 최대한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백신의 배송과 접종지침 등 제반사항에 대해 면밀하게 점검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예비명단과 잔여백신 예약서비스 등 예약 이외의 접종도 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폐기를 최소화하고 희망하는 분들이 접종하실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고령층 어르신 등의 사전예약이 종료됨에 따라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을 시행하겠다”면서 “다만, 접종시기별 사정과 의료기관별 접종상황에 따라 일부 접종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별도로 안내를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