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서울-문산고속도로 소음, 해결책은 무엇인가?"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5/10 [16:23]

고양시, "서울-문산고속도로 소음, 해결책은 무엇인가?"

이영관 | 입력 : 2021/05/10 [16:23]

 

고양시가 서울~문산고속도로에서 발생하는 소음 관련 주민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7일 서울문산고속도로 설문영업소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서울~문산고속도로(주), 사후환경영향평가사,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민경선ㆍ김경희 의원, 정연우 시의원 및 고봉동 통장과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고봉동 피해지역 주민들은 “그 동안 조용하게 살았던 동네 한가운데로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뚫리면서 도로에서 발생하는 소음공해 때문에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등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있다”며 대책을 요구했다.

 

시는 "서울~문산고속도로 측의 ‘법정 소음 기준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추가 방음벽 설치 및 보완 조치 등이 어렵지만 향후 계획 교통량 수준까지 증가할 경우 지금보다 더 큰 소음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예방적 차원에서라도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소음저감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갈등이 해소가 안됐지만 주기적인 주민 참여 간담회를 통해 소음저감 대책 수립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주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