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김포 '한강중앙공원'의 매력은?

강금운 | 기사입력 2021/05/10 [15:09]

야생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김포 '한강중앙공원'의 매력은?

강금운 | 입력 : 2021/05/10 [15:09]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가 한강중앙공원에 자생식물을 테마로 한 야생화정원을 조성했다.

 

이에 사업소는 한국야생식물가꾸기협회의 자문을 받아 매년 여름과 가을에 꽃을 피우는 김포 자생 수종들로 선정해 매발톱, 쑥부쟁이, 층층잔대 등야생화 17종 총 1만여본을 식재했다. 또 수종별 표찰과 해설판을 함께 설치해 아이들에게 야생화를 보고 배울 수 있는 학습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그 동안 우리말로 들꽃이라 부르는 야생화는 그 수가 현재 국내에 5,000여종 이상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산과 들에서 볼 수 있는 야생화를 공원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았다.

 

이에 이번 야생화정원 조성은 야생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단아하지만 소박하고 아름다운 야생화의 멋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소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지친 피로감을 덜어주는 비타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시 만의 특별한 공원 경관 조성과 볼거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