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마수리 교실 극장'에서 공연 보러오세요!

최남석 | 기사입력 2021/05/04 [14:35]

평택시, '마수리 교실 극장'에서 공연 보러오세요!

최남석 | 입력 : 2021/05/04 [14:35]

평택시가 관내 초・중 및 특수학교 구성원 대상으로 '마수리 교실 극장'을 운영한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주간)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마련된 이번 극장은 지난 4월 8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초・중 및 특수학교 등 총 15개 학교에서 신청했다.

 

이 가운데 3단계 선정기준을 통해 전교생 47명의 작은 학교인 어연초등학교와 농어촌학교인 내기초등학교, 특수학교인 에바다학교, 원도심에 위치한 평일초등학교 등 학교의 규모와 특성, 지역 등을 고려해 총 7개 학교를 선정했다.

 

이에 오는 6월 30일 오전 11시 팽성읍 부용초등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을 위한 마술과 음악공연을 시작으로, 11월 24일 오후 2시 합정동 평일초등학교 뮤지컬 갈라와 댄스 팀 공연까지 신신나는 문화예술 체험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마수리 교실 극장’은 코로나19로 대면공연이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전체 공연을 유튜브 생방송 또는 녹화방송으로 제작해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도 함께 준비한다.

 

시 관계자는 “마수리 교실 극장은 그 동안 공연 단체 중심의 찾아가는 사업 방식에서 벗어나 각 학교에서 원하는 장르에 맞는 공연 팀을 선정했다”며, “소비자 중심의 함께 만들어 가는 공연으로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