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사업장 25곳 적발해

최남석 | 기사입력 2021/04/19 [16:10]

안성시,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사업장 25곳 적발해

최남석 | 입력 : 2021/04/19 [16:10]

 

안성시가 대기환경보전법을 위반한 사업장을 대거 적발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시는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502개소에 대해 지난 해 하반기 대기오염물질 자가 측정 실시 여부 등에 대한 전수조사 및 현장 점검을 실시한 결과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사업장 25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을 설치한 사업장에서는 시설을 운영할 때 나오는 오염물질 성분에 따라 주 1회에서 반기 1회 이상 자가 측정을 실시하거나 측정 대행업자를 통해 그 결과를 관할 관청에 제출해야 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5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실제 이번에 자가 측정 위반으로 적발된 사업장은 신건지동 A업체 등 25곳으로, 시청 환경과 소속 환경특별사법경찰에서 수사 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또한 자가 측정 결과 대기오염물질의 배출 농도가 높은 사업장에 대해서는 경기녹색환경지원센터의 컨설팅을 통해 방지시설 설치 지원 국고 보조사업과 연계해 시설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직도 비용 절감을 위해 자가 측정을 하지 않거나 방지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하지 않는 사업장이 종종 있다"며 "불법적이고 부정한 방법으로 환경을 오염시키는 사업장은 엄중한 잣대로 수사해 처벌하겠다. 올해부터는 대기방지시설 설치 면제 사업장도 연 1회 자가 측정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제출해야 한다. 시기를 놓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