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버스정류장에 공기청정기 설치…'시민체감형' 교통편의 제공

장용범 | 기사입력 2021/04/19 [10:29]

구리시, 버스정류장에 공기청정기 설치…'시민체감형' 교통편의 제공

장용범 | 입력 : 2021/04/19 [10:29]

공기 청정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설치 현장

 

구리시가 '버스정류장 완전 개방형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설치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경춘로 한양대 구리병원 앞 중앙차로 버스정류장에 설치한 이번 시스템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2018년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환경부 국가연구개발사업(R&D) 과제로 선정된 사업이다. 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3년간의 기술개발 과정을 거쳐 추진됐다.

 

이번 첨단 시스템은 ▲버스정류장 외부대비 내부농도를 50% 이상 저감 효과 ▲초미세먼지율 제거 효율 제고 ▲필터 교체를 쉽게 할 수 있는 방식 등으로 설계됐다.

 

특히, 기존 공기 청정 버스정류장과 비교할 때, 반 밀폐형에서 완전 개방형으로 형태를 변경 설치해 버스정류장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대기환경기준 보통(35㎍/㎥) 이하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매연 등 대기 오염 물질에 직접적으로 노출됐던 버스정류장 대기 중인 시민들은 안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등 시민들은 만족한 표정이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앞으로 미세먼지 저감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대기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