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세먼지가 높습니다"…안성시,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최남석 | 기사입력 2021/04/16 [15:23]

"오늘은 미세먼지가 높습니다"…안성시,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최남석 | 입력 : 2021/04/16 [15:23]

 

안성시가 미세먼지 관리에 나섰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실시간으로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정보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정보 알리미)을 공도읍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 7개소에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초등학교, 관공서, 주요공원 등에 미세먼지 신호등 53개를 설치해 운영 중이며, 이번 추가 설치로 총 60개의 미세먼지 신호등을 운영하게 된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에어코리아와 실시간 연동해 시 미세먼지 정보를 표시하며, 시민들이 멀리서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미세먼지 단계를 좋음(파랑), 보통(녹색), 나쁨(주황), 매우나쁨(빨강)의 4단계로 나눠 상태별 다른 배경색 및 바우덕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표기함으로써 이해도도 높였다.

 

특히 이번에 추가로 설치된 미세먼지 신호등은 현장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측정기가 설치돼 있어, 실시간 미세먼지 대기질 정보를 측정하고 표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등 다양한 정보 표출이 가능하도록 기능성을 확대했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로 영유아 및 어르신 등 미세먼지 취약계층이 고농도 미세먼지 발령 시 신속하게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미세먼지 취약시설 주변 및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미세먼지 신호등을 추가 설치하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