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VR·AR 오디션 27개사 선발…개발자금 14억5천만 원 지원

여민지 | 기사입력 2021/04/12 [10:12]

경기 VR·AR 오디션 27개사 선발…개발자금 14억5천만 원 지원

여민지 | 입력 : 2021/04/12 [10:12]

경기도가 VRㆍAR(가상현실ㆍ증강현실) 분야 기업을 발굴해 단계별로 지원하는 ‘2021 경기 VR·AR 오디션’을 열고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 27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12일 도에 따르면 이번 오디션 선발기업은 경기도형 가상ㆍ증강현실 기업육성 전문 프로그램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 6기수로 참여했다.

 

이에 개발자금 및 1대 1 멘토링, 기업 가치평가, 온라인 기업교류회(밋업), 투자유치 활동 그리고 최종 성과발표회(데모데이) 등 단계별로 사업화를 지원 받게 된다.

 

도는 이번 사업에 총 14억5천만 원을 투입해 ▲아이디어 기획부문(11개사) 각 3천만 원 ▲상용화 부문(16개사) 각 7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오디션에는 교육에서부터 의료, 건설 부문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선발됐다. 증강현실 장비를 활용한 수술방법을 제안한 아이디어 기획 부문의 ‘NARX(예비창업자)’, 가상ㆍ증강현실 기반 건설현장 시공감리 솔루션을 개발한 상용화 부문 ‘에스엘즈’ 등이 포함된다.

 

올해 경기 VR·AR 오디션은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이용해 진행됐으며, 국내외 가상ㆍ증강현실 선도 기업,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64개사가 참여한 경기도 가상ㆍ증강현실 민·관 파트너십 ‘NRP(New Reality Partners) 얼라이언스’가 심사위원 및 멘토링을 맡았다./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