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상장, 경기도와 함께하면 어렵지 않아요"…올해 16개사 컨설팅·비용 지원

여민지 | 기사입력 2021/03/24 [10:43]

"증시상장, 경기도와 함께하면 어렵지 않아요"…올해 16개사 컨설팅·비용 지원

여민지 | 입력 : 2021/03/24 [10:43]

 

경기도가 ‘2021 우수중소기업 증시상장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24일 도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도내 우수기업의 원활한 투자활동 및 우량기업으로 성장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코스닥 및 코넥스 상장에 필요한 전문가 컨설팅 또는 상장추진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가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증시상장을 희망하거나 준비 중인 도내 중소기업으로, 증시상장을 위한 ‘컨설팅’ 분야와 ‘상장비용지원’ 분야 중 1가지 분야를 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컨설팅’ 분야에서는 상장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이 원활한 상장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상장절차 및 준비사항 교육, 요건검증, 전략수립 등을 1대 1 전담 전문가를 주선해 돕게 된다.

 

또한 ‘상장비용지원’ 분야를 통해서는 상장요건을 충족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내부회계시스템 및 정관정비 등에 소요되는 비용, 상장심사 수수료, 기술평가 비용, 주관사 수수료 등을 최대 2,000만원 내에서 지원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4월 30일까지 경기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플랫폼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에 도는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평가위원회를 열어, 매출규모 및 성장세, 부채비율, 기술수준, 기업의지, 지원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컨설팅 분야 10개사, 상장비용지원 6개사 총 16개사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도 우수인증서 보유기업이나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2019~2020년도 증시상장 컨설팅 참여기업 등은 평가 시 가점이 적용된다.

 

도 관계자는 “올해에는 4개사 이상 기업 상장을 목표로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증시상장을 통해 우량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이지비즈의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031-259-61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