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주민자치회 시범 동 확대... 위원 '영상 위촉식'

장용범 | 기사입력 2021/02/26 [16:44]

하남시, 주민자치회 시범 동 확대... 위원 '영상 위촉식'

장용범 | 입력 : 2021/02/26 [16:44]

 

하남시가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회 시범 동을 확대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는 덕풍1동, 덕풍2동, 풍산동, 미사2동, 초이동에 주민자치회를 신규 구성해 위원 140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자치활동을 직접 수행하는 동의 주민대표기구이며, 시는 지난 해 미사1동을 비롯해 천현동, 신장1동, 신장2동, 덕풍3동에 주민자치회를 구성했다.

 

이에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치계획을 수립ㆍ실행하며, 주민주도 참여문화 확산과 자치분권 실현에 선도적 역할을 맡게 된다.

 

이 날 위원 위촉식에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제작한 위촉영상을 위원에게 개별 전송하는 방식으로 대체했다.

 

영상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주요인사의 축하메시지와 시 주민자치회 추진경과가 담겼고, 특히 위원들 각자가 각오와 활동소감을 직접 찍은 영상을 위촉장과 함께 담아 눈길을 끌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풀뿌리민주주의, 자치분권 시대의 핵심은 주민자치”라며 “주민자치회가 마을의 구심점이 돼 지역자원을 활용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이는 일자리 창출과 공동체성 회복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