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관광서비스센터 '어서오산 휴(休)센터' 개장 준비 "착착"

여한용 | 기사입력 2021/02/08 [15:09]

오산시, 관광서비스센터 '어서오산 휴(休)센터' 개장 준비 "착착"

여한용 | 입력 : 2021/02/08 [15:09]

 

오산시 내삼미동 복합관광시설 이용객 방문안내센터인 ‘어서오산휴(休)센터’(이하 ‘휴’센터)가 건물 건축을 완료한 데 이어 본격 운영을 위한 준비를 차곡차곡 하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내삼미동에 위치한 ‘휴’센터는 지상 2층 규모로 1층(174㎡)로 지난 해 8월 건물 신축이 완료돼 개관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다고 밝혔다.

 

이 곳엔즌 미디어 영상실을 포함한 드라마 촬영 소품 및 사회적 경제기업 생산제품 전시공간, 관광체험 활동 공간으로 조성돼 있고, 2층(295㎡)은 방문 관광객 휴식 공간 및 청년창업지원공간인 ‘청년카페’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내삼미동에는 ‘아스달연대기’, ‘더킹:영원의 군주’ 드라마세트장이 조성돼 있고 올해 미니어처빌리지, 안전복합체험관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수도 남부권의 대표 한류·문화·교육·관광 복합도시 부상을 계획하고 있는 시의 핵심 지역이다.

 

아울러 어서오산 ‘휴’센터는 향후 내삼미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이 일대의 서비스를 안내하고 다양한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운영될 예정이다.

 

‘휴’센터는 방문객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환영 인사인 ‘어서오세요’와 도시명 ‘오산’의 줄임말로 작명됐으며, ‘쉬다, 휴식하다’의 한자어 휴(休)자를 결합해 관광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건물 2층 일부 공간인 ‘청년카페’는 총 5명의 지역 청년으로 구성된 청년창업팀 ‘오산청년마을협동조합’이 운영하며, 청년의 자립과 창업 경험 습득의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청년카페’는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시범운영 후 3월 정식 개점 예정으로 시범운영 기간 동안 커피 등 음료 판매와 더불어 만족도 설문조사,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휴센터가 오산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청년카페가 내삼미동 관광활성화에 적극 참여해 지역 청년들의 자립의 모범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