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하위 "망신살"…2단계 '하락'

배종석 | 기사입력 2021/01/14 [18:02]

광명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하위 "망신살"…2단계 '하락'

배종석 | 입력 : 2021/01/14 [18:02]

 

광명시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경기도 내 '최하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발표에서 광명시는 '라'등급을 받았다.

 

경기도 지자체 가운데 '라'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광명시를 비롯, 수원, 안산, 안양, 시흥, 구리시 등 6곳이다. 경기도 내에서 최하 등급인 '마'등급을 받은 지자체가 없는 것을 감안한다면 이들 지자체들이 도 내 최하위를 기록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그런데 문제는 광명시의 경우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선 '나'등급을 받았다. 2계단이 하락한 것이여서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당시 경기도 내 지자체에서 '나'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광명시를 비롯, 김포, 안산, 양주, 용인, 포천시 등 6곳이였다.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기관, 시ㆍ도교육청, 광역시ㆍ도, 기초지자체 등 30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체계 및 법정·국민신문고·고충민원 등 개별민원 처리실태, 민원만족도 등 민원서비스 전 분야를 망라해 평가한다.

 

시 관계자는 "낮은 평가를 받아 안타깝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개선할 것은 개선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