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축동과 오금동 잇는 일영로에 '자전거 전용도로' 설치

이영관 | 기사입력 2020/12/29 [11:05]

고양시, 지축동과 오금동 잇는 일영로에 '자전거 전용도로' 설치

이영관 | 입력 : 2020/12/29 [11:05]

 

고양 지축동에서 오금동을 잇는 일영로(지방도 371호선)에 자전거 전용도로가 설치됐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자전거 전용도로가 설치된 구간은 시 지방하천인 창릉천과 오금천을 이어주는 자전거도로로 고양과 파주, 양주를 연결하는 주요 지선이라고 밝혔다.

 

지난 6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자전거도로 사고위험지역 안전개선’ 공모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시는 지난 2달간 800m에 이르는 구간에 양방향 자전거 전용도로 설치 사업을 시행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전거 이용객을 위한 시설물(▲자전거도로 포장 ▲안전펜스 등 안전시설물 ▲자전거 전용 신호등 등)을 설치해 사고 위험을 낮췄다. 안전하고 편안한 자전거도로를 조성한 것은 물론 지속적인 불법 주정차 구간의 해소 등 도시 미관까지 개선함으로써 주변 상인들과 자전거 이용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자전거 사고위험 다발지역을 적극 발굴해 도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이 자전거로 시의 숨겨진 관광지와 자연 쉼터 등에 안전하고 즐겁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