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전통이 살아있는 버스정류장 조성해 "시민들에게 제공"

이영관 | 기사입력 2020/12/07 [16:58]

의정부시, 전통이 살아있는 버스정류장 조성해 "시민들에게 제공"

이영관 | 입력 : 2020/12/07 [16:58]

전통이 살아있는 버스정류장 조성(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G&B 사업의 일환으로 버스 이용객과 오가는 시민들이 많은 시청 앞 버스 정류장을 새롭게 조성했다.

 

버스정류장은 도로변 차량 매연 등 미세먼지 발생량이 많아 도시에서 환경이 가장 열악한 곳 중 하나이다. 시는 이러한 버스정류장 주변 공간에 생화를 설치해 시민들에게 녹지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기와, 물레방아, 지게 등 한국의 전통이 살아있는 힐링 포인트를 가미했다.

 

이에 고향의 감성을 가슴으로 담아갈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로 조성함으로써 시민들이 잠시라도 힐링할 수 있는 다기능 생활밀착형 녹색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들은 삭막할 수 있는 도시에서 느끼는 고향 풍경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향후 시 전역의 버스 정류장에 확대 설치해 도심 곳곳에서 다양한 전통의 색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속적으로 G&B 사업을 추진하면서 생활 곳곳에 아름다운 자연과 행복한 휴식의 공간을 확대 추진하는 등 시민이 더욱 살기 좋은 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